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사용법 및 카드등록하는 방법

by 감성청소부 2023. 5. 1.

안녕하세요 감청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애플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드디어 손꼽아 기다리던 애플페이가 한국에 정식으로 상륙했습니다.

저는 아이폰 유저로써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했었는데 이번에 애플페이가 들어와서 너무나 좋은 1인입니다. 저는 우선 현금, 카드보다는 페이결제를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애플페이가 없을 때 대부분 저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해 왔고 애플페이가 들어오면서 번갈아 가며 사용 중입니다. 아직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아 핸드폰만 들고 다니기에는 부족하고 카드를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애플페이 등록법은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대신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카드는 현대카드 하나뿐이라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현대카드를 필수로 발급받아야만 합니다.  저는 원래 사용하는 카드가 현대카드와 카뱅카드여서 쉽게 애플페이 등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우선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까 말씀드렸던 대로 현대카드가 필요합니다.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밖에 연동이 안되고 다른 카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1. 현대카드 발급

2. 애플페이 등록

현대카는 발급받았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발급과 애플페이를 쉽게 등록하기 위해 현대카드 앱을 다운로드하아야 합니다.

앱스토어를 열어주시고 현대카드를 다운로드하여주세요.

현대카드를 열면 바로 이런 화면인데요. 

애플페이를 한창 홍보 중이라 그런지 메인화면에서 바로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클릭해 주세요

 

저는 네이버현대카드를 이용하는데 자신이 발급받은 카드가 자동으로 뜹니다. 

그럼 밑에 보이시는 Apple 지갑에 추가라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클릭해 주세요

 

모두 동의하기 해주시고 바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처음 발급받을 때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까먹지 말고 알아두셔야 합니다.

처음에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바로 넘어가주세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애플페이가 지갑에 추가 됐다는 문구가 뜹니다. 이런 화면들이 나오면 완료된 것입니다.

이렇게 문자로도 추가가 됐다고 날아오네요

홈버튼 두 번을 누르면 애플페이가 켜지고 결제하실 때 쓰시면 됩니다. 

그럼 오프라인 매장 이용할 때 사용해 보세요. 일부 키오스크에도 지원을 하더라고요

 

오늘도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매장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쓸 수 있어서 좋네요!

점점 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으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등록을 하시는 게 편할 거예요!!

 

오늘도 방문해 주시면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